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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홈페이지 서비스(이하“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사이트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센터와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센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센터”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⑥ "무료서비스"라 함은 “센터”가 무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기타 무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센터”가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센터”는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3조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준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센터”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센터”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센터”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센터”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센터”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마이페이지)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센터”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센터”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센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센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센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센터”에 통지하고 "센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센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센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유선·모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센터"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센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 (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 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방해하거나 파괴, 그 기능을 제한하기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 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센터"는 회원에게 "센터"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센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센터"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센터"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센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①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락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센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회원이 센터(홈페이지)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볍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대표번호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센터"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센터"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7 조 (이용제한 등)
① "센터"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센터"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책임제한)
①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센터"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센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센터"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센터"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09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안내]

총칙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이하 '센터’)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 정보 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 정보 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제 27조의 2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 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사항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①개인 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에 포함되는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센터는 개인 정보 보호 방침을 통하여 회원님이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를 관련법률 및 정부 지침의 변경과 아울러 내부 신규 서비스의 추가와 서비스 확대 시 따른 정책이 추가/변동될 수 있으므로 어떠한 용도에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는지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③센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22년 9월18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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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자 및 물품 발송에 대한 정확한 주소지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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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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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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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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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첵임자 : 김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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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admin@sell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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